부천조세전문변호사가 알려드리는 우리나라 세금의 종류는

부천조세전문변호사가 알려드리는 우리나라 세금의 종류는 부천조세전문변호사

세금은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모두 납세의 의무가 있습니다. 근데 나는 세금을 낸 적이 없다고 하지만 우리가 살아가면서 모든 것에 세금이 붙어 나도 모르게 세금을 내고 있는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금을 국가에 내지 않는 것은 큰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강제징수 절차를 밟아 재산이 한 순간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어떤 일을 하던 간에 자신이 내는 세금의 종류와 그에 대해 지식이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금은 주체에 따라 구분될 수도 있으며 세금을 납부하는 방법에 따라서도 나뉘어집니다. 그럼 부천조세전문변호사와 함께 세금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천조세전문변호사 ‘세금의 종류 다양해’

- 국세 : 중앙 정부가 국가 전체에 살림살이에 필요한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부과하여 징수하는 세금

- 지방세 :지방자치단체가 지역살림을 위해 걷는 세금

- 관세 : 나라와 나라 간에 이뤄지는 거래에서 부과되는 세금

- 내국세 : 그 나라 안에서 이루어지는 거래에 대해 부과되는 세금

- 간접세 : 세금을 납부할 의무가 있는 납세의무자와 세금을 최종적으로 부담할 담세자가 일치 하지 않을 때의 세금을 말하며 대표적으로 부가가치세가 있습니다.

- 직접세 : 세금을 납부할 의무가 있는 납세의무자와 최종적으로 세금을 부담할 담세자가 일치할 때의 세금을 말하며 대부분의 세금이 이에 속합니다.

세금은 이 뿐만 아니라 소득세, 법인세, 증여세, 상속세 등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현재 사회에서는 다양한 세금이 부과되고 있습니다. 세금 관련 문제가 생겼다면 부천조세전문변호사와 함께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